



















NEWAB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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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가입은 무료이며, 등록 즉시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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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약관 안내
제 1장 총칙
제 1조 [목적]
이 약관은 뉴에이비씨가 http://www.newabc.kr을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.)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조 [용어의 정의]
-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이용자 : “웹사이트”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“회원” 및 “비회원
- 2. 회원 : “웹사이트”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“아이디(ID)”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
- 3. 콘텐츠 :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
- 4. 아이디(ID) :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
- 5. 비밀번호(Password) : 서비스 이용 시,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,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,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
- 6. 전자우편(E-mail) :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
- 7. 운영자(관리자)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
- 8. 게시물 :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, 이미지, 각종 파일 및 링크, 각종 덧글 등의 정보
- 9. 패밀리 웹사이트 : 회사가 교육 정보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
- 10. 도서 : 회사가 인쇄물 또는 기타 유형물의 형태로 제공하는 도서 상품과 이에 포함된 기타 상품을 의미
- 11. 사은품 : 회사가 회원에게 온라인 강좌, 도서 등을 제공함에 있어 함께 제공하는 도서, 쿠폰, 기타상품 등 계약에 따라 부수적으로 제공되는 재화를 의미합니다.
-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.
제 3조 [회사정보 등의 제공]
회사는 회사의 상호, 대표자 성명, 주소, 전화번호(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), 모사전송번호, 전자우편주소, 사업자등록번호,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.
제 4조 [약관 효력과 변경]
-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,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- ②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,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0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, 기존 회원에게는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 발송,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.
- ③ 전 항과 같이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이내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제 5조 [약관 외 준칙]
- ① 회사는 "도서상품", "패키지(한정) 상품" 등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(이하 "운영정책 등")을 둘 수 있으며,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층 할 경우에는 "운영정책 등"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.
-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“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”, “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”, “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”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과 상관례에 따라 따릅니다.
제 6조 [회원에 대한 통지]
- ①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“회원”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“웹사이트”에 공지 또는 팝업창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.
- ② 전 항과 같이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 이내에 “회원”이 “회사”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음을 표시하지 않을 경우 그 “회원”에게는 통지 내용이 도달하였고 통지 내용에 동의하였다고 간주됩니다.
- ③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“회원”은 “회사”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. 단, 유료 “서비스”를 이용 중인 “회원” 중 통지내용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“회원”은 유료 “서비스”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 기존 약관이 적용됩니다.
제 2 장 회원가입
제 7조 [회원가입]
- ① 회원가입은 “서비스”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“회사”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.
- ② 전 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“개인정보”를 제공해야 합니다.
제 8조 [회원가입 신청]
- ① “회원”으로 가입하여 “서비스”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“회사”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.
-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사항에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, “서비스”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제 9조 [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]
- ① 승낙은 "회사”가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에게 “아이디(ID)”,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.
- ② “회사”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.
- 1.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
- 2.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
- 3.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또는 기재하지 않은 경우
- 4.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- 5. 기타 “회사”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
-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,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.
- 1.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
- 2.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
- 3.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제 10조 [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]
- ①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, 반드시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하여야 하는 등,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.
-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③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2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,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.
- ④ 회사는 보호자[법정대리인]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⑤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[법정대리인]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,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,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. 이때 회사는 보호자[법정대리인]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
제 11조 [서비스 이용 기술사양]
- ①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콘텐츠”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술 사양은 “웹사이트”의 “자주하는 질문”에 기재합니다.
- ② 제 11조 1항보다 고사양이 요구되거나 컴퓨터 이외의 다른 장치로 이용이 가능한 “콘텐츠”의 경우 “회사”는 해당 “콘텐츠”의 포장 또는 “웹사이트”에 그 내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.
제 12조 [서비스 이용 요금]
-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.
-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.
제 13조 [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]
- ① “서비스”는 “회사”의 업무상,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“회사”는 일부 “서비스”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“웹사이트”를 통해 공지합니다.
- ② “이용자”는 “서비스” 이용 중 일반 학습 상담, 동영상 재생 오류 및 기술 상담, 통신 오류, 강의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“서비스”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“웹사이트”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또는 “회사”의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.
- ③ “회사”는 원활한 “서비스” 제공을 위하여 “이용자”가 전 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,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 ④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 다만, 유료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“회사”에서 지정한 일자, 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
제 14조 [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]
- ① “회사”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“서비스”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1.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
- 2. 분산서비스거부(DDoS)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
- 3.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“서비스”이용의 폭주 등으로 “서비스”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- 4.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- 5. 국가비상사태,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
- 6.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“회사”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- ② “회사”가 전 항에 의하여 “서비스”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“회사”는 이를 “이용자”에게 알려야 합니다. 다만, “회사”의 귀책사유 없이 “이용자”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③ “회사”의 귀책사유로 “서비스”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“회사”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“서비스”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④ “회사”의 귀책사유로 “컨텐츠” 자체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“회사”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. 다만, 완전한 “컨텐츠”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“회사”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.
제 15조 [유료서비스의 승인]
- ① “회사”는 “회사”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“신청자”가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그 유료 “서비스”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.
- ② “회사”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전 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1. 유료 “서비스”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
- 2. 유료 “서비스”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
- 3.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“회사”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- ③ 제2항에 의하여 수강 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, 회사는 이를 수강 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. 다만,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
제 16조 [청약철회]
- ① “회사”와 “서비스” 또는 “제품” (이하 “서비스 등”이라 합니다.)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“서비스 등” 구매일 또는 “서비스 등”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(강의가 포함된 경우 5강 미만 수강) 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원은 다음의 경우 위 1항의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.
- 1.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“서비스 등” 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
- 2.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“서비스 등”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- 3.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“서비스 등”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- 4. 복제가 가능한 “서비스 등”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
- 5. “서비스 등”을 연장 또는 재수강으로 할인하여 구매한 경우
- ③ 회원이 구매한 강의를 모두 수강한 경우 위 2 항 제 2 호에 해당하여 회원은 위 1항의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.
- ④ 태블릿 PC, 전자패드 등이 제품포장의 훼손으로 인해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는 경우 제품 초기 불량을 제외하고 청약철회 또는 환불 할 수 없습니다.
- ⑤ 회원이 위 1항에 따라서 청약철회를 한 경우 강좌 수강을 위해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“서비스 등”을 반환하여야 하며, 해당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.
제 17조 [환불]
- ① 본 사이트의 특성상 환불은 하지 않습니다. 단 유료 콘텐츠를 한 페이지도
- 클릭하지 않은 경우는 즉시 환불합니다.
제 18조 [과오금의 환불]
- ① “회사”는 유료 “서비스”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혹은 결제 취소 후 재결제 등의 방법으로 그 과오금을 “회원”에게 환불합니다.
- ② “회사”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“회사”는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. 다만, “이용자”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,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“이용자”가 부담합니다.
제 4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
제 19조 [회사의 의무]
- ① 회사는 지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.
- ② 회사는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합니다.
- 1.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- 2.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 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- 3.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
제 20조 [개인정보 보호 등]
- ①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“개인정보”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
- ②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“개인정보”를 수집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“회원”의 동의를 받습니다.
- 1.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- 2.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- 3. “서비스”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- ③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“개인정보”를 그 “회원”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 단,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1. 약관 또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- 2. “서비스”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
- 3. 통계작성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
- ④ “회원”은 “웹사이트”상의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“개인정보”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“아이디(ID)”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.
- ⑤ “회원”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, 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습니다.
- ⑥ “개인정보”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“개인정보”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.
- ⑦ 전 항의 경우라도 “회사”가 사전에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규정하여 “회원”의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“개인정보”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 “회사”는 예외적으로 일정기간 “개인정보”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.
- ⑧ “회사”는 합리적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“회사”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및 동시행령이 규정하는 계열회사로 하여금 “회원”의 “개인정보”를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.
제 21조 [회원의 "아이디(ID)"와 "비밀번호(PASSWORD)" 관리에 대한 의무]
- ① “아이디(ID)”와 “비밀번호(PASSWORD)”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습니다.
- ② “회원”의 “아이디(ID)” 및 “비밀번호(PASSWORD)”의 관리에 관하여 “회사”의 고의 및 중과실이 없는 한, “회원”에게 부여된 “아이디(ID)”와 “비밀번호(PASSWORD)”의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습니다.
- ③ 자신의 “아이디(ID)”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“회원”은 반드시 “회사”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제 22조 [회원의 의무]
- ① “회원”은 “서비스”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.
- 1. 다른 “회원”의 “아이디(ID)”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- 2. 자신의 “아이디(ID)” 및 “서비스”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
- 3. “서비스” 이용 시 영상, 사진, 텍스트, 음성 등의 정보를 녹화나 캡쳐 또는 녹음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는 행위
- 4. “서비스”에서 얻은 정보를 “회사”의 사전 승낙 없이 “회원”의 정당한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
- 5.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
- 6. “회사”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
- 7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- 8.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- ② “회원”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“서비스”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.
- ③ “회원”은 사항 별로 “회사”가 “서비스”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.
- ④ “회원”은 “회사”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“서비스”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- ⑤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제1항 내지 제4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“서비스”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⑥ “회사”가 전 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“서비스”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“회원”에게 알립니다. 다만, “회사”의 귀책사유 없이 “회원”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제 23조 [게시물]
회사는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회원의 동의 없이 그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 ①“회사”는 “게시물”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“이용자”의 동의 없이 그 “게시물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 1. 다른 “이용자”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
- 2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
- 3.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
- 4. “회사”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
- 5. 기타 관계 법령이나 “회사”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
- ② “회사”가 운영하는 “게시판”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권리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“회사”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“회사”는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요청자에게 통지합니다.
제 5 장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
제 24조 [회원탈퇴]
- ① “회원”이 “웹사이트”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“회원” 본인 또는 “회원”의 법정대리인이 “웹사이트”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- ② “회원”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“회사”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, 관련법 및 “웹사이트”의 개인정보취급 방침에 따라 “회사”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탈퇴 완료 후 지체 없이 “회원”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제 25조 [회원자격 상실 및 정지]
- ①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“회원”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“회원”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- 1. 타인의 “개인정보”, “아이디(ID)” 및 “비밀번호(PASSWORD)”를 도용한 경우
- 2.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
- 3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
- 4. “회사”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를 한 경우
- 5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
- 6. “회원”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“서비스”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
- 7. “서비스”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
- 8. “서비스”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
- 9.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
- 10. “회사”의 “서비스”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“회사”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
- 11. “웹사이트”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
- 12. 본 약관 기타 “회사”가 정한 의무 기타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
- 13. “회사”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를 녹화, 녹음, 캡쳐 하거나 하려는 경우
- 14. “회사”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“서비스”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, 담보 제공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
- 15.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
- ② “회사”가 전 항에 따라 “회원”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에는 “회사”는 이를 “회원”에게 알립니다. 다만, “회사”의 귀책사유 없이 “회원”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③ “회사”가 제1항에 따라 “회원”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 해당 “회원”에 대하여는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모든 “서비스”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, 해당 “회원”은 “회사”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“서비스”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.
제 6 장 기타
제 26조 [저작권]
- ① “회사”가 자체 제작한 “컨텐츠”와 “회사”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“컨텐츠”에 대한 저작권은 “회사”에게 있습니다.
- ② “회사”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“컨텐츠”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“회사”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.
- ③ “회원”은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“회사”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.
- ④ “회사”는 “회사”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를 이용하는 동안 “회원”의 컴퓨터에 제22조 제1항 제3호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⑤ “회원”의 “게시물”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“회원”에게 있습니다.
- ⑥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“웹사이트”에 게시한 “게시물”을 사용, 복제, 전송, 수정, 출판, 배포할 수 있습니다.
제 27조 [면책조항]
- ① “회사”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“서비스”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“서비스”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②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귀책사유로 인한 “서비스”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③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가 “웹사이트”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,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④ “회사”는 “서비스” 이용과 관련하여 “이용자”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“이용자”의 고의,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28조 [분쟁의 해결]
-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.
-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,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 및 회원과 회사간에 관련 사항 등은 모두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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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콘텐츠 제공,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, 금융거래 본인 인증 금융서비스, 구매 및 요금 결제, 요금추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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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.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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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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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-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3) 웹사이트 방문기록
- 보존 항목 : 웹 사이트 방문기록
- 보존 근거 : 통신비밀보호법
- 보존 기간 : 3개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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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보존 항목 : 웹 사이트 방문기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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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등록 약관
제 1 조 (목적)
이 규칙은 본 사이트의 회원가입에 대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(규칙의 효력 및 변경)
① 이 규칙의 내용은 회원가입시 동의와 공지에 의해서 효력을 발생합니다.
② 본 사이트 운영위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규칙의 내용을 개정(변경, 삭제 또는 추가) 할 수 있으며, 개정된 규칙은 상기 제①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.
제 3 조 (규칙외 준칙)
이 규칙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 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.
제 4 조 (회원의 범위)
① 회원가입을 한자에 한해 회원됨을 원칙으로 합니다.
② 비회원은 특정 영역의 게시판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
③ 회원이라 함은 회원과 비회원을 통칭합니다.
④ 기타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일반 통상적 회원가입 기준을 따릅니다.
제 5 조 (회원의 의무)
① 회원은 이 규칙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공지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② 정식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1. 정당한 이유없이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2.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위
3. 본 사이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
4. 국가안전을 위협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행위
5. 본 규칙에 위반하여 회원활동을 하는 행위
6. 기타 현행법에 위배되는 행위
제 6 조 (회원가입 제한)
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사전 경고없이 해당 회원에 대해 삭제, 이동, 이용자 접근 제한, 이용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① 제 5 조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
② 게시판에 불법 성인물 및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링크하는 경우
③ 게시판에 저작권 및 저작인접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링크하는 경우
④ 회원가입시 거짓정보를 기입한 경우.
⑤회원의 동의없이 상업적 광고성 글을 게제하는 경우.
제 7 조 (게시판 글의 저작권)
① 게시판에 게시한 글의 저작권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해당 글의 게시자에게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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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8 조 (내용의 변경 및 추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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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9 조 (관리운영자의 의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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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1 조 (손해배상 및 면책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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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사전 경고없이 해당 회원에 대해 삭제, 이동, 이용자 접근 제한, 이용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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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회원은 본 사이트에서 허용하지 않은 행위 또는 활동으로 인한 모든 결과 및 손실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, 본 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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